IDE 멈춤 현상
어느 순간부터 Unreal c++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Visual Studio가 멈추어 작동을 안하게 되었다
이를 고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봤고, 또 이러한 문제가 생겼을 때 적용해보려 남긴다
- 가장 먼저 Visual Studio를 업데이트 하였다
- 버전 업데이트 문구가 떳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지만 역시나 달라지지 않았다
- 캐시 데이터 삭제
- Visual Studio의 캐시 데이터가 많아 그럴 수도 있어 지워봤다
- 하지만 이게 문제가 아닌듯 했다
- C -> E 드라이브로 변경
- 두 드라이브 모두 SSD로 E 드라이브가 용량도 많고 더 빠른 SSD여서 삭제 후 E 드라이브에 설치를 해봤다
- 멈춤 현상이 현저하게 낮아졌다
- 하지만 코드를 변경한 것이 에디터에서 적용이 안되는 새로운 문제가 발생했다
- 다시 E -> C로
- 이러한 문제 때문에 다시 원상복구를 해야만 했다
- 그러니 여전히 멈춤 현상과 에디터에 적용이 되지 않는 문제가 동시에 발생했다
- 컴퓨터 포멧(이 방법은 진짜진짜 마지막에 사용하길..)
- 엔진과 Visual Studio를 재설치 해봤지만 여전히 문제가 발생해 구글링을 하던 도중, 답이 안보여 컴퓨터 정리도 할겸 포맷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했다
- 포맷 후 IDE가 멈추는 현상이 몇몇 프로젝트에서 발생했다...
- 플러그인 삭제
- 포맷도 해보고 캐시 데이터도 삭제했지만 더욱더 데이터를 줄이기 위해 쓸때없는 플러그인을 지우기로 했다
- 일단 모조리 지우니 멈추는 현상이 사라져 하나하나 재설치를 통해 문제가 생기지 않는 플러그인들 중 많이 사용하는 것들만 남기고 다 지워 버렸다
- 에디터 적용 안됨
- 하지만 여전히 에디터에 변경 사항이 적용이 안되고, Live Codeing도 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
- 새 프로젝트 만들어 적용
-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시도해본 결과, 새 프로젝트는 문제 없이 잘되는것을 볼수 있었다
- 그래서 기존 프로젝도 빌드를 했더니 갑자기 적용이 잘 되었다.....
- 왜인지는 모르겠지만.....
- 핫리로드 안됨
- 라이브 코딩으로 빌드는 잘 됐지만 핫리로드는 적용이 되지 않아 포기를 하려던 중 외부에서 받은 플러그인을 지워봤는데 핫리로드도 잘 되는것을 확인했다
- 하지만 Rider로...
- 하지만 그 플러그인을 사용 못하고 사용하던지, 사용하면서 핫리로드를 포기하던지 해야했다
- 핫리로드를 포기하고 사용하던 중, 라이브 코딩 창이 뜨는것도 싫고, 멈춤 현상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느리고 렉이 조금 있는 Visual Studion를 포기하고 Rider로 갈아타 버렸다...
- 플러그인은 못쓰지만 더 나은 인텔리센스등을 갖고있고 더욱 가볍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선택한 것이다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5.02.26 TIL (0) | 2025.02.26 |
---|---|
25.02.20 TIL (0) | 2025.02.20 |
25.02.17 TIL (0) | 2025.02.17 |
25.02.14 TIL (0) | 2025.02.14 |
25.02.13 TIL (0) | 2025.02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