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개발 일지

gksrudtlr
|2025. 1. 17. 20:11

장르 : TPS, FPS을 이용한 다인용 멀티 슈팅게임

제작 기간 : 2~6(5개월)월

모티브 : 발로란트

요소: 5 : 5 PVP 목표 킬 수, 점령전, 1:1:1:1:1로 아이템 많이먹기?

 

게임에 재미있는 부분 : 캐릭터 별 상성, 총기 별 상성?

  • 캐릭터
    • 캐릭터에 따라 패시브 스킬 1개 존재
    • 리스폰X
    1. 라이플, 샷건, 저격 (3,4개?)
    2. 권총(3, 4개)
    3. 근접 무기(생각중)
    4. 투척 무기
    • 총알 수 정해져있고 버리고 주울 수 있음
    • 총마다 스탯 달라짐
    • 헤드샷, 몸통샷 나누기
    • 데미지랑 방어막 같이 깍임
    • 줌인 줌아웃
  • 스토리
    • 자원을 누군가가 찾아 이용해 초능력을 얻어 종교를 만듦
    • 교주가 죽고 나머지 신도들이 교주가 되기 위해 그 자원을 서로 구하려고 함 / 기술력이 부족한 광신도들이 어떻게  사용할지 고민중 섭취하여 교주만큼은 아니지만 초능력 발현
    • 국가(제국)은 종교에서 능력을 얻으니 눈독을 들이게 되는데, 기술력이 풍부하여 장비 강화에 힘을 씀
    • 마피아는 특수장비 생산  
    • 에너지 물질을 찾기 위해 고용된 용병단끼리의 싸움
    • 더 많은 물질을 차지하기 위해 싸움
    • 라운드별 승리시 물질을 얻고 그 물질로 무기 구매
    • 국가, 마피아, 광신교(이름은 차차 정하기) 세력 존재(스토리를 위한 존재)
    • 세력끼리 용병 구해서 플레이한다
    • 캐릭터가 8개정도 +1정도? 오버워치나 스타나 다른 종족이 나뉜 게임 A vs B게임내에서 스토리만 다른팀이고

 

 
  • 3가지 진형의 캐릭터 존재
    • 종교 : 신체강화 = 이동속도, 점프력 증가
    • 제국 : 장비강화 = 데미지,방어막 강화
    • 마피아 : 설치형 폭탄(정크랫 설치형 지뢰), 드론조종(시간제한) 
  • 무기
    • 권총
    • 소총
    • 저격
    • 샷건
    • 단검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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