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asing
- Easing 이란?
- 애니메이션이나 트렌지션에서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속도를 조절하는 기법
- 선형(Linear)
- 일정한 속도로 움직임(ex: 등속 이동)
- 가속/감속(Ease-in, Ease-Out, Ease-In-Out)
- Ease-In : 천천히 시작해 점점 빨라짐
- Ease-Out : 빠르게 시작해서 점점 느려짐
- Ease-In-Out : 천천히 시작하고 중간에 빨라졌다가 다시 느려짐
- 기타 특수 이징 함수
- Bounce: 공이 바닥에 튕기는 것처럼 감속 후 튕겨 올라감
- Elastic: 고무줄처럼 튕기는 효과
- Back: 출발할 때 약간 뒤로 갔다가 앞으로 가는 효과
- 사용처
- 게임 애니메이션(캐릭터 이동, UI 효과)
- 웹 개발(CSS 애니메이션, JavaScript)
- 그래픽 엔진(Unreal Engine, Unity)
Unreal Engine에선 FMath::InterpEaseInOut 과 같은 함수로 이징 적용할 수 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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